Develop/Unity
안드로이드의 10년 묵은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이슈
powdersnow
2024. 10. 23. 15:44
반응형
유니티 4를 쓰던 시절,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가 어느땐 internal, 어느땐 external 경로를 줘서 액티비티에서 얻어오게 하는 코드를 추가 했었었다.
그게 오늘도 발생해서..
앱을 런처로 만들고, 외부경로에서 환경설정 파일을 읽어오게 했는데 재부팅 후 첫 실행때 자꾸 internal에서 값을 가져와서 수정한 값이 반영되지 않았다.
그냥 그래서 이렇게 때려버림.
public string GetSettingsFilePath()
{
string fileName = "environment_config.json";
#if UNITY_EDITOR
return Path.Combine(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fileName);
#else
string internalPath = $"/data/user/0/{Application.identifier}/files/{fileName}";
string externalPath = $"/storage/emulated/0/Android/data/{Application.identifier}/files/{fileName}";
//if (File.Exists(internalPath))
// return internalPath;
//else if (File.Exists(externalPath))
// return externalPath;
// If neither exists, default to external path
return externalPath;
#endif
}
지겹다 이젠 좀 결별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