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bpm

Unity3d에서 별도의 액티비티를 가진 플러그인 만드는 법. 본문

Develop/Unity

Unity3d에서 별도의 액티비티를 가진 플러그인 만드는 법.

powdersnow 2015. 7. 10. 21:58

1. 서론

네이버 인앱을 붙이는데...빌드된 라이브러리가 영..

android-support-v4도 포함되어있고, 제일 중요한건 메인액티비티를 바꿔버리는 형식.

전에 푸시 구현할땐 어쩔수 없이 그 방식을 썼는데, 이렇게 하면 플러그인 관리하는게 귀찮아서 Android Native Plugin Asset처럼 액티비티만 가져와서 처리하는 식으로 변경.


2. 우선 자바 프로젝트 생성부터.

http://westwoodforever.blogspot.kr/2013/05/unity3d-android-jar-lib.html

이대로 프로젝트를 만들고 소스코드를 좀 깨작깨작.


3. 그냥은 접근 못한다

AndroidManifest에 관련 액티비티를 추가해야한다

<activity android:name="com.nhn.android.appstore.iap.payment.NIAPUnityPluginActivityandroid:launchMode="singleTaskandroid:label="@string/app_nameandroid:configChanges="keyboardHidden|orientation|screenSize|screenLayout"/>


4. 액티비티 인스턴스를 가져올수가 없엏 ㅠㅠㅠㅠ

http://www.vortech.net/2013/03/accessing-the-android-activity-context-in-unity3d/

http://sizuha.iptime.org/mediawiki/index.php/Unity3D:%ED%94%8C%EB%9E%AB%ED%8F%BC_%EC%97%B0%EB%8F%99

https://blog.nraboy.com/2014/06/creating-an-android-java-plugin-for-unity3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