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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Unity

Unity3D에서 GameObject가 missing이라 null 체크를 못타는 경우에 대한 처리

powdersnow 2015. 10. 7. 16:29

승질이 나서 증말..


GameObject를 Destory 시킬때 다른곳에서도 참조하고 있으면 참조한곳의 inspector에서는 missing으로 보인다.

이게 null으로 치질 않아서 캐릭터가 다른 타겟을 못찾고 멍때리는 증상이 자주 발생.



미봉책으로

if(Target == null || Target.activeSelf == false) 조건문 처리.

Target이 꺼져있는 경우는 죽거나, 출현을 안했거나 둘 중 하나인데 이미 타겟팅이 되었으면 출현한거고 하니 이렇게 해서 잘 넘어갔다.


스케일폼때도 항상 지적나왔던 상황인데 객체가 파괴되었다고 하더라도 메모리엔 남아있다. GC를 믿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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