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bpm

LG G5 지문인식 안됨 문제 해결 본문

TroubleShooting

LG G5 지문인식 안됨 문제 해결

powdersnow 2016. 7. 11. 10:47

수정

나중에 섭센 가서 수리했는데,

물기로 인해 모듈이 망가졌다고 한다. (물기 있는 손으로 만지는 경우등 - 근데 난 마른손으로 만졌는데;;;;;;;;)

보증기간 이내에는 무상 수리 된다고 하니까 지문인식 안되면 바로 섭센 가는게 낫다.

 

가시는김에 배터리도 교체 받으시고. 청소도 한번 받으시고.

 

수정2

아직도 많이 보시길래 내용 추가

실내가 좀 습해졌더니 망가졌다. 어이터져서 증말......ㅋㅋ...

서비스 될진 모르겠다.

 

수정3

여전히 많이 보시길래..

배터리 스웰링 (배터리 부풀음) 증상 때문에 모듈 접촉 불량이 생길 수도 있다.

서비스 철수 하기 전에 서비스 센터 가시면 모듈 갈고 그런거 아닌 이상 웬만해선 꽁짜로 해준다.

최근에 볼륨키가 먹통이길래 갔더니 스웰링 때문이더라

 

---------------------------

 

엊그제,

지문인식으로 잠금을 풀려고 하면

-지문인식에 문제가 있어서 재부팅 하라-는 메시지가 뜨고,

재부팅 하니 지문인식 메뉴 자체가 사라지는 문제가 생겼다.

검색을 해봤더니 카메라/B&O 모듈을 일반 모듈로 교체하면 된다고 했는데..안됨 ㅠㅠ

 

그에 대한 트러블 슈팅

 

 

지문인식에 문제가 생기면 설정의 '보안 및 지문'이 '보안' 으로 바뀌어버린다.

 

 

1. 설정 -> 화면 -> 잠금화면에서 '화면 잠금 선택'을 '사용 안함' 으로 바꿈

 

그러면 다음과 같은 경고창이 뜬다

 

 

 

2. 설정 -> 화면 -> 잠금화면에서 '화면 잠금 선택'을 기존에 사용하던 잠금방식으로 바꿈 (나는 pin)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면 이 메시지가 뜬다.

 

3. 이후 지문 등록.

 

1->2번을 진행했을때 기존에 등록했던 지문이 남아있을때가 있다.

그러면 지문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으니 지우고 다시 잠금 없음으로 하고 재부팅을 해준다.

 

 

 

 

남은 문제

나는 저렇게 해서 해결은 했는데, 몇번 되다가 또 인식이 안되는 문제가 생겼다.

그래서 잠금 풀은채로 있다가, 글 쓰는 김에 다시 한번 더..

더 써보다가 계속 그러면 섭센 가야 하나 싶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