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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Unity

Google Play Game Service For Unity (GPGS) 연동시 트러블슈팅

powdersnow 2019. 8. 13. 17:23

매번 할때마다 짜증나고 원큐에 끝나지 않는 GPGS.

새 프로젝트에는 Stans Asset 안쓰고 GPGS For Unity로 붙여봤다.

SA는 불필요한게 너무 많아서 무겁다.

 

 

욕만 나왔던 1주일.

보안 이슈때문에 퍼블리셔에서 셋팅해주고 필요한값 있으면 요청하는 형식이었는데

핑퐁 치는것도 힘들고, 페이지를 볼 수 없으니 내가 뭐가 필요한지도 모르고, 퍼블리셔도 개발자가 아니니 뭘 줘야할지도 모르고..

퍼블리셔분들..그냥 개발자 권한 잠깐만이라도 주세요..너무 힘들어요

 

여튼 이전처럼 적당적당하게

Google Play Console에 앱 추가
Google Play Console의 게임서비스에 추가

Google APIs(Google develop Console)의 OAuth에 SHA-1 값 넣고


실행하면 연결되는 초록창이 뜨다가 꺼진다.

Starting Auth Transition. Op: SIGN_IN status: ERROR_NOT_AUTHORIZED
AuthState == Unauthenticated calling auth callbacks with failure
silentSignIn.onFailure
Calling onResult for result: Status: Status{statusCode=CANCELED, resolution=null} 
Setting result error status code to: 16
APP NOT CORRECTLY CONFIGURED TO USE GOOGLE PLAY GAME SERVICES
SignInActivity: Sign in failed during 6

요건 검색했던 에러들..

GPGS는 오류가 세분화 되어있지 않다.
그냥 "인증안됨", "취소함" 끝.

 

검색해서 나왔던 내용 따라서 해봤는데 다 안되었다.

OAuth에 업로드 인증서도 넣어보고, 앱서명 인증서도 넣어보고 다 해봤는데 안됨.

마지막으로

https://developer.thebackend.io/unity3d/guide/federationEx/gpgs/

 

게임 서버 서비스인 뒤끝의 가이드를 따라서 step by step으로 따라함.

여기선 "연결된 앱"에 업로드 인증서, 앱서명 인증서 둘 다 추가하라고 되어있다.

둘 다 되는지도 몰랐네..

 

둘 다 추가 하니 잘 됨. 짜증.

 

DllNotFoundException: Unable to load DLL 'gpg'

 

이건 Force Resolve로 해결함.

 

SDK 작업은 매번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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