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bpm
유니티로 뽑은 aab 파일이 150mb를 넘어 못 올리는 경우 본문
CDN 다운로드때문에 로딩이 보기 흉하니 로컬로 옮겨달라는 흉흉한 요구조건때문에 에셋이 로컬에 들어가게 되었다.
150mb 넘으면 Play Asset Delivery를 쓰라던데 난 이게 필수인줄 몰랐지..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app-bundle/asset-delivery?hl=ko
Android 개발자 | Android Developers
Play Asset Delivery(PAD)를 사용하면 App Bundle의 이점을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50MB 이상의 게임에서는 게임에 필요한 모든 리소스가 포함된 단일 아티팩트를 Play에 게시하여 기존 확장 파일(OBB
developer.android.com
아 엿됐다..obb 없어진거같은데 어뜨카나 했는데 유니티용 플러그인을 만들어줬더라.
https://github.com/google/play-unity-plugins
GitHub - google/play-unity-plugins: The Google Play Plugins for Unity provide C# APIs for accessing various Play services
The Google Play Plugins for Unity provide C# APIs for accessing various Play services - GitHub - google/play-unity-plugins: The Google Play Plugins for Unity provide C# APIs for accessing various P...
github.com
com.google.play.assetdelivery 설치 후

separate base apk asset 체크 후

저 메뉴로 빌드를 말면 잘 올라간다.
구조 변경 없이 되서 정말 다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