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bpm

어제 한 삽질. 본문

Flash/AS3

어제 한 삽질.

powdersnow 2012. 1. 27. 17:16
1. 로딩 이미지 클래스(Main_Loading)를 만들었는데 얘가 그림은 불러지는데 Complete 되면 호출될 핸들러랑 언로딩 되는 핸들러를 계속 찾질 못하고 있었다.

한나절동안이나 고생했는데 원인은 이미지 로딩 부분.
public function loadImage($resourceURL:String):Void
{
	var tempStr:String = "LoadingImg_L02.tga";.
	loader.addEventListener(Event.COMPLETE,
 this,
 "hnImageLoadComplete");
	loader.load(tempStr, this, { _x : 0, _y :0, _width:stage.stageWidth, _height : stage.stageHeight } );	
}

불러온 이미지를 붙일 무비클립의 이름이 아니고 교체 시킬? 대응시킬? 여튼 바꿔버릴 무비클립이었다.
그러니까 이미지를 불러오면 붕 떠버리는거였지. 난 얘가 addChild처럼 알아서 쭉쭉 붙을줄 알았어..

해결은 Main_Loading은 컨테이너고, 그 밑에 빈 무비클립을 하나 만들어서 거기다가 붙였다.



2. 이제 이 로딩 이미지 클래스가 들어간 swf를 메인에서 불러야하는데
선임 매니저님이 loadmovie는 로딩 완료시점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고 강조.
저걸 loader로 해서 썼는데 음.. 파일당 한개씩 로더를 만들어야하나?

추가 - loader 변수중에 content라고 있다. 얘를 끌어다 쓰면 된다. A-ma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