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bpm

NGUI 3.0.X에서 3.7.7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생긴 문제 본문

Develop/Unity

NGUI 3.0.X에서 3.7.7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생긴 문제

powdersnow 2015. 1. 10. 12:09

1. panel에서 depth와는  다른 sort order 기능이 생김

->전엔 depth를 맞출때 depth라는 값이 들어간 모든 컴포넌트들의 depth를 맞춰줘야 했는데 이걸로 인해 panel 단위로 그루핑해서 depth 조절 가능해짐.

스케일폼에 익숙하다보니까 당연히 되겠지 했던게 이제 된다.

근데 panel의 코드가 바뀌어서 매번 lateUpdate를 탄다. 매니저 형식으로 껐다 켰다 제어하게 바꾸고 있다.




2. UISprite의 alpha가 0이면 충돌 이벤트 발생 안함

3. Box Colider랑 UI ButtonMessage의 조합만 있으면 충돌이벤트 발생 안함. UI Sprite등 NGUI의 기능을 이용해서 내부적 처리가 뭔가 들어가야함


->딥빡. 이거때문에 잘되던 기능들이 다 안됨.

모달리스 팝업을 만들었는데 막 뒤에 터치 되고.. 




근데, depth랑 sort order의 차이를 아직 모르겠다. 너무 급하게 업그레이드하고 커밋 당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