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bpm

안드로이드의 10년 묵은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이슈 본문

Develop/Unity

안드로이드의 10년 묵은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이슈

powdersnow 2024. 10. 23. 15:44

유니티 4를 쓰던 시절,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가 어느땐 internal, 어느땐 external 경로를 줘서 액티비티에서 얻어오게 하는 코드를 추가 했었었다.

 

그게 오늘도 발생해서..

앱을 런처로 만들고, 외부경로에서 환경설정 파일을 읽어오게 했는데 재부팅 후 첫 실행때 자꾸 internal에서 값을 가져와서 수정한 값이 반영되지 않았다.

 

그냥 그래서 이렇게 때려버림.

 

    public string GetSettingsFilePath()
    {
        string fileName = "environment_config.json";
#if UNITY_EDITOR
        return Path.Combine(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fileName);
#else
        string internalPath = $"/data/user/0/{Application.identifier}/files/{fileName}";
        string externalPath = $"/storage/emulated/0/Android/data/{Application.identifier}/files/{fileName}";
 
        //if (File.Exists(internalPath))
        //    return internalPath;
        //else if (File.Exists(externalPath))
        //    return externalPath;
 
        // If neither exists, default to external path
        return externalPath;
#endif
    }

 

 

지겹다 이젠 좀 결별하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