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bpm

오늘 코딩 룰 평가 본문

Flash/AS3

오늘 코딩 룰 평가

powdersnow 2012. 1. 27. 17:28
최중요
중괄호는 다음과 같이 사용해야만 한다
function f() {
	return{
	}
}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function f()
{
	return
	{
	}
}

이유 - 값이 아예 달라져버림. 컴파일러의 특성.

프로텍트는 언더바

중요
함수에서 데이터들을 사용할땐 캐시를 잡아서 사용하도록 한다

var tempStr:String = DisplayObject.name;
var fromIdx:String = tempStr.substr(0, tempStr .length - 1);

쓰지 말아야함
var fromIdx:String = DisplayObject .name.substr(0, DisplayObject .name.length - 1);

이유- AS는 스크립트면서 런타임 기반이기때문에 데이터를 동적으로 생성하고 지우고 하는 식이다.
그래서 불필요한 과정을 최대한 줄일 필요가 있는데
1번의 경우 DO의 name 속성을 끌어와서 쓰기 때문에 스코프를 거칠 일이 없다.
2번의 경우 스코프를 두번이나 거친다.
반복문이 돌아간다면 저 코드에서는 거치는 과정이 2배씩 늘어나는 셈.

var f:functon = Math.random()
while(1){
	a = f();
}
while(1){
	a =Math.random();
}
함수의 경우도 캐시로 잡아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하다.
1번은 스코프가 맞춰져있기 때문에 바로 해당 함수를 꺼내 쓸 수 있는데 반해
2번은 Math 클래스에 가서 random 함수를 실행하기 때문에 생략 가능한 과정이 생긴다.

get/set은 쓰지 말아라
쓸일도 딱히 없고, 느리고
코딩할때야 코드힌트가 뜬다지만 코드를 다 짜놓은걸 보면 이게 함수인지 속성인지 알 방법이 없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