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bpm
Unity3D에서 GameObject가 missing이라 null 체크를 못타는 경우에 대한 처리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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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질이 나서 증말..
GameObject를 Destory 시킬때 다른곳에서도 참조하고 있으면 참조한곳의 inspector에서는 missing으로 보인다.
이게 null으로 치질 않아서 캐릭터가 다른 타겟을 못찾고 멍때리는 증상이 자주 발생.
미봉책으로
if(Target == null || Target.activeSelf == false) 조건문 처리.
Target이 꺼져있는 경우는 죽거나, 출현을 안했거나 둘 중 하나인데 이미 타겟팅이 되었으면 출현한거고 하니 이렇게 해서 잘 넘어갔다.
스케일폼때도 항상 지적나왔던 상황인데 객체가 파괴되었다고 하더라도 메모리엔 남아있다. GC를 믿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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