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bpm
Google Play Game Service For Unity (GPGS) 연동시 트러블슈팅 본문
매번 할때마다 짜증나고 원큐에 끝나지 않는 GPGS.
새 프로젝트에는 Stans Asset 안쓰고 GPGS For Unity로 붙여봤다.
SA는 불필요한게 너무 많아서 무겁다.
욕만 나왔던 1주일.
보안 이슈때문에 퍼블리셔에서 셋팅해주고 필요한값 있으면 요청하는 형식이었는데
핑퐁 치는것도 힘들고, 페이지를 볼 수 없으니 내가 뭐가 필요한지도 모르고, 퍼블리셔도 개발자가 아니니 뭘 줘야할지도 모르고..
퍼블리셔분들..그냥 개발자 권한 잠깐만이라도 주세요..너무 힘들어요
여튼 이전처럼 적당적당하게
Google Play Console에 앱 추가
Google Play Console의 게임서비스에 추가
Google APIs(Google develop Console)의 OAuth에 SHA-1 값 넣고
실행하면 연결되는 초록창이 뜨다가 꺼진다.
Starting Auth Transition. Op: SIGN_IN status: ERROR_NOT_AUTHORIZED
AuthState == Unauthenticated calling auth callbacks with failure
silentSignIn.onFailure
Calling onResult for result: Status: Status{statusCode=CANCELED, resolution=null}
Setting result error status code to: 16
APP NOT CORRECTLY CONFIGURED TO USE GOOGLE PLAY GAME SERVICES
SignInActivity: Sign in failed during 6
요건 검색했던 에러들..
GPGS는 오류가 세분화 되어있지 않다.
그냥 "인증안됨", "취소함" 끝.
검색해서 나왔던 내용 따라서 해봤는데 다 안되었다.
OAuth에 업로드 인증서도 넣어보고, 앱서명 인증서도 넣어보고 다 해봤는데 안됨.
마지막으로
https://developer.thebackend.io/unity3d/guide/federationEx/gpgs/
게임 서버 서비스인 뒤끝의 가이드를 따라서 step by step으로 따라함.
여기선 "연결된 앱"에 업로드 인증서, 앱서명 인증서 둘 다 추가하라고 되어있다.
둘 다 되는지도 몰랐네..
둘 다 추가 하니 잘 됨. 짜증.
DllNotFoundException: Unable to load DLL 'gpg'
이건 Force Resolve로 해결함.
SDK 작업은 매번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