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bpm
Unreal Engine HTML5 Platform Extension 트러블슈팅 본문
그냥 오피셜 받으면 되었음.
launch는 firefox nightly 설치하면 자동으로 잡힘.
UE4에서 HTML5로 빌드를 뽑아야 할 필요성이 생겨서 찾아봤는데
비공식도 4.24.3가 마지막이고 오피셜에선 기능이사라짐.
그래도 테스트가 가능할것같아서 HTML5용 에디터 빌드 하면서 겪었던 문제 적어둠.
설치한 프로그램
git
python3 - anaconda로 처리했음
cmake - 3.19
+ mingw 64 7.1.0 win32-sjlj
- 이걸 따로 받은 이유는 아래에
소스파일 가져오기
설명서 그대로 진행
프로젝트 생성/파일 만들기
setup은 문제가 없었는데 html5setup이 너무 힘들었음.
1. 처음 실행시 UnicodeDecodeError: 'cp949' codec can't decode byte 0xec in position 717: illegal multibyte sequence
- 해결 못함
2. 이후 실행시 cmake error: cmake was unable to find a build program corresponding to "mingw makefiles". cmake_make_program is not set. you probably need to select a different build tool.
mingw를 따로 설치하고, 환경변수에 추가했다. choco에서 설치한건 인식을 못했다. msys로 바꿔서도 해봤는데 안되었다.
NODEJS NOT FOUND: C:\UE\ue4-4.24.3-html5\Engine\Platforms\HTML5\Build\emsdk\emsdk-1.39.18\node\12.18.1_64bit\bin\node.e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