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bpm

unity5에서의 assetbundle 관련 트러블 슈팅 본문

Develop/Unity

unity5에서의 assetbundle 관련 트러블 슈팅

powdersnow 2016. 10. 4. 16:37

1. 에셋번들을 불러올때 되는 PC가 있고, 안되는 PC가 있을 경우 해결법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31089/getting-cant-open-file-error-when-downloading-loca.html

I had the exact same problem - solved it by prepending "file:///" instead of "file://"


..이해를 못하겠다 이게 왜 되는거지.

"/c:/download/" 이런 느낌인건데..

리눅스에서 루트부터 들어갈때 저래 쓰지 않았던가..


2. 쉐이더의 메테리얼이 완전 날아간경우.

에셋번들

└프리팹1

└프리팹2

이렇게 담긴상태에서 1번 프리팹에 2번 프리팹이 어사인 걸린경우.. 문제가 생기는건지, 여튼

2번 프리팹을 다른곳으로 옮겨서 따로따로 묶으니 해결


에셋번들에서 nasted prafeb 구조로 사용하면 버그 있다고 한다.

위처럼 따로 묶거나, 이미 적용이 다 된거는 툴을 만들어서 어사인된 프리팹 이름을 string으로 저장시키고, init 시점에 리소스에서 부르는 것으로 해결


3. 맵의 라이트맵 안씌워지는 증상..

LightmapSettings.lightmaps에 담긴 LightmapData에 lightmapFar 텍스쳐 있는것 확인.

라이트맵을 쓰는 renderer에 lightmapIndex, lightmapOffsetScale 값 잘 들어가져있는것 확인.


https://forum.unity3d.com/threads/problems-with-instantiating-baked-prefabs.324514/#post-2177524

여기에 달린 댓글중 유니티 엔지니어가 제공한 샘플코드로도 동작하지 않음. 별개의 문제이거나,

2번처럼 엉켜서 그런건지..


그냥 안된다..

씬만 묶지 말고 씬에 들어갔던 관련파일 (FBX, 라이트맵등)도 같이 에셋번들로 묶음.


참고한 링크.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930027/how-the-heck-can-i-include-lightmapping-data-in-un.html

https://support.unity3d.com/hc/en-us/articles/206869046-Using-external-lightmaps-in-Unity-5-0

https://forum.unity3d.com/threads/standard-shader-how-to-add-lightmap-from-3dsmax-on-uv2.278166/#post-1923095






일단 문제는 해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