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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에서 네이버 카페 SDK (NCSDK)+ 퍼블리셔 SDK 적용해서 빌드뽑아보기. 본문

Develop/Unity

ios에서 네이버 카페 SDK (NCSDK)+ 퍼블리셔 SDK 적용해서 빌드뽑아보기.

powdersnow 2016. 10. 18. 11:13

이전에 그냥 테스트 했었을땐, 플러그인도 없었고 해서 그냥 잘 되었었는데..


이번에는 처음부터 하나씩 헤딩해가면서 배웠다.



■ 개발자 계정 등록

ㅋ... 여기서 4일을 날렸다.

프로비져닝 파일을 전달 받긴 했는데..

계속 빌드가 안되더라..


 - 프로비져닝 파일 생성할때 테스트 할 폰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


프로비져닝 파일만으로는 빌드 해결이 안되서..;

퍼블리셔에서 아이디랑 비번 알려줘서 cert 파일 직접 받아서 키체인에 추가했음..;


그제서야 Xcode의 team에 distribution이 뜨더라.


■ 빌드 뽑기

퍼블리셔 로그인 SDK (이하 SDK)  + 카페 SDK(이하 NCSDK) + 리포팅툴 SDK 적용중이었다.

일단 그냥 뽑음.


■ Xcode에서 컴파일

NCSDK의 문서를 따라 셋팅 다 해주고 했는데.. 안된다..

빨갛고 노란것들이 잔뜩...

1 - Apple Mach-O Linker error

일단 결론만 말하면, 에러 위에 뜬 warning 다 없애주도록 한다.

대부분이 플러그인 충돌이었음. (SDK와 NCSDK에 있는 네아로 프레임워크가 두개 있어서..우선 SDK 기준으로 삭제함)


2 - 심볼이 없다는 오류

프로젝트 - Build Phases에 프레임워크를 추가시킨다.

NCSDK문서에는 없고, 카페QNA에서 찾았던건데, AssetsLibary.framework와 ReplayKit.framework 추가해야함.

이거도 warning 잘 살펴보면 뭐가 없어서 그런건지 추측 가능하다.


3. Universal Framework 사용시 심볼 중복 오류

SDK에서 armv7, arm64 관련 라이브러리가 들어가있어서 중복.. 관련 내용이 뜨는데..

http://theeye.pe.kr/archives/2465


위에서 설명해주신대로 구조를 이해.

근데.. 쪼개도 되는건지는 몰라서 우선 il2cpp + universal로 빌드 뽑음.

잘됨.




■ 결론.

xcode의 warning은 error라고 보고 다 없애주도록 하자.




■ 남은거

에셋번들, SDK 로그인, 푸시, 카페SDK 팝업, URI Scheme 처리, 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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