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bpm

ios 빌드 뽑을때 처리해야할거.. 본문

Develop/Unity

ios 빌드 뽑을때 처리해야할거..

powdersnow 2016. 10. 20. 12:15

SDK를 업데이트 하거나, 기존의 프로젝트 삭제후 새로운 프로젝트를 뽑을때 확인해야할것들을 남겨둔다.

기존에거에서 안쓰던게 좀 있어서..


  • SDK 업데이트 이후 에디터에서 오류 발생시
    • 흩어진 Framework, bundle 정리
      • PPSDK에서 Facebook, NaverAuth 프레임워크를 중복설치한다. 이외 다른것들도 중복해서 들어갔는지 확인
  • Xcode 프로젝트를 새로 뽑았을때 반드시 체크할것
    • capabilities 에서 - game center, in-app purchase, push notifications 체크확인
    • info에서 - privacy 중 camera, photo library, reminders, microphone, media library 관련 추가, 내용 채우기
      • PPSDK, Plug에서 쓰는 퍼미션인데 없으면 앱 업로드시 오류남. 이러면 버전업 한번 더 해서 새로 뽑아야함.
    • XCode 10일경우 Build Settings -> Generate Debug Symbol: No
      • 19년 4월부터 Xcode 10이 아니면 앱 업로드가 안됨. 근데 유니티 버그인지 그냥 하면 빌드/아카이브가 끝나지 않는 문제가 있음. 저 값 수정해야만 정상동작함.
    • Too many arguments 어쩌고 뜨면 Build Settings -> Search Paths로 검색해서 나오는것들중 중복값 들어간것 적당히 제거.
    • Build Phases 의 Link Binary with Libraries 에서 누락된 프레임워크 확인
      • 요건 기억이 잘 안난다.

    




******************************

사용중인 SDK

- PPSDK, NCSDK, Crittercism


  1.  dsym_upload.sh유니티
    1. NCSDK, PPSDK 플러그인 폴더 확인. 중복되는 라이브러리가 있는지
      1. 특히 NaverAuth.bundle 파일이 흩어져있었다.
        1. 우선 한쪽으로 몰고, NCSDK를 최신으로 삼음.
        2. PPSDK framework 에 담긴 NaverAuth.bundle 파일을 지웠음.
      2. .정적라이브러리 (.a) 파일과 .framework 파일 충돌도 확인
      3. .mm(코드?) .h(헤더) 도 잘 확인.
    2. 빌드셋팅
      1. IL2CPP, Universal로
      2. 그 외 셋팅은 따로 하지 않았음.
  2. XCode
    1. Build Phases
      1. Link Binary With Libraies
        1. AssetsLibrary.framework 추가
        2. ReplayKit.framework 추가
        3. flanimatedimage 관련 오류가 나면 MapKit, ImageIO 추가
      2. Run Script
        1. 크리터시즘 디버깅에 필요한 dsym 파일 올려주는 배치파일 동작 추가
          1. 크리터시즘 - App Settings - Upload dSYMs - Upload via Build Script에 있는 스크립트 복사.
            1. 우리는 cocoa pod로 설치한게 아니기 때문에 srcroot로
          2. DownLoad 에서 iOS용 라이브러리 받아서 dsym_upload.sh 파일을 프로젝트에 넣음.
            1. 나는 root에 넣었기 때문에 source "${SRCROOT}"/dsym_upload.sh
          3. 해당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2. Info.plist
      1. 여기는 PPSDK 관련 정의가 있다.
    1. PPSDK 푸시 관련 코드 추가
      1. docs 페이지 보면서
        1. #import <PPSDKCoreKit/_PmangPlus.h>
    2. 폰 테스트가 완료 되면 QA를 위해 ad-hoc 버전을 뽑는다
      1. 참고 - http://devlecture.tistory.com/entry/%ED%8C%8103-iOS-%EC%95%B1-%EB%82%B4%EB%B6%80-%EB%B0%B0%ED%8F%AC-adhoc-OTA-%EA%B0%80%EC%9D%B4%EB%93%9C-Dropbox-%ED%99%9C%EC%9A%A9
        1. Product->Achive, Window-Organizer->Achive에서 export, Ad-hoc 으로


******************************

Comments